top of page
이미지 제공: Splash Pic

​용인특례시골프협회는......

   용인특례시골프협회에 대하여 소개드립니다.

   용인특례시골프협회는 용인특례시체육회 회원으로 가입된 정회원 종목단체로 1998년 설립되었으며,

   용인실내체육관에 있던 기존 협회 사무실을 2019년 현재 위치로 이전하였습니다.
 

   용인특례시에는 많은 골프클럽과 모임이 활동하고 있으며,

   용인특례시골프협회에도 13개 정회원 단체가 적극적으로 활동하며 용인특례시 골프발전과

   골프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최장수 골프모임인 용지회는 1972년 7월 30일 창설된 5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며,

   2020년도에 이미 500회가 넘는 라운드를 진행하였고 현재까지 끊임없이 이어가고 있습니다.

1573115514205.jpg

​용인특례시골프협회 활동......

용인특례시골프협회는 1998년 처음 창설된 이례 지속적으로 골프대회를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용인특례시의장배 골프대회는 2023년 4월에 신설 개최되었으며, 매년 대회의 성격을 정하여 참가자격을 공지합니다. 2023년도에는 골프를 통해 가족 화합의 장을 마련하였고, 2024년도에는 골프 꿈나무들에게 대회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입니다.

용인특례시골프협회장배 골프대회는 용인특례시 골프동호인들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상황에 따라 비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었으나, 2021년 이후에는 아시아나CC에서 8월말로 변경하여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용인시민, 용인소재 사업장 근무자, 기타 협회 추천자로 참가자격을 넓혀 참여의 폭을 확대하였습니다.

매년 개최되는 경기도종합체육대회 골프부문에 대표선수를 참가시켜왔으나, 그동안 깜깜이로 진행되어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용인특례시 대표선수 선발과 관련 2023년부터 매년 11월에 선발전을 통해 선발된 상위 입상자가 용인특례시 대표 선수로 참여할 수 있도록 공정한 선수선발 방식으로 변경하였으며,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무료라운드 지원, 용품 지원, 성적 우수시 격려금 지원등을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매년 청소년 골프 꿈나무 선발 육성을 위해 용품지원, 장학사업 등을 지속하고 있으며, 2023년부터 겨울철 해외 전지훈련을 하고 있는 꿈나무들을 현지 방문하여 격려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지훈련 현지격려.jpg

​용인특례시골프협회 사업활동......

용인특례시골프협회는 유소년 및 청소년 골프 꿈나무들과 지역 프로들을 위한 서비스가 부족한 현실을 직시하고 이를 보완하고자, 여러 대회를 통해 꿈나무들의 질적 향상 기여에 노력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 유소년 및 청소년 골프 꿈나무육성사업과 엘리트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에도 만전을 기하여 용인특례시 골프가 세계에 우뚝설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bottom of page